오늘은 챗봇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챗봇은 모바일 메신저와 인공지능(AI)을 결합한 개인 비서 앱입니다.
B. 메신저 채팅창을 통해 원하는 음식점을 예약하고 기계와 대화하여 실시간으로 원하는 정보를 얻는다.
딥러닝 등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과 자연어 음성인식 및 분석 기술의 발전으로 이러한 챗봇 서비스가 등장했다.
또한 다양한 모바일 기기의 발전과 메신저 앱의 발전으로 챗봇 기술과 다양한 서비스가 발전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었습니다.
이 문서는 챗봇의 서비스 구조와 핵심 기술, 챗봇을 사용하는 산업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제 챗봇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챗봇이란 무엇입니까?
챗봇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인간과 소통할 수 있는 로봇이다.
우리가 사용하는 서비스에 적용되어 지금은 유행이고 꽤 친숙하게 느껴집니다.
과거에는 기성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미리 정의된 옵션을 선택해야 답을 찾을 수 있었지만 이제는 챗봇을 사용하여 자연어 입력을 분석하고 적절한 응답을 제공합니다.
질문이 있는 경우 가장 쉽고 편리한 방법은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지식이 풍부한 사람에게서 답을 얻는 것입니다.
따라서 서비스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하면 직원에게 도움을 요청하거나 온라인의 경우 전화 상담이나 Q&A를 통해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생각보다 다른 질문을 하기를 꺼린다고 한다.
그래서 서비스 이용에 문제가 생기면 스스로 해결하려고 노력합니다.
당신은 일을 빨리 끝내려고 노력하지만 어디에서나 정보를 찾는 것이 어렵다고 느끼십니까? 또한 이러한 사용자들 사이에서 공통적으로 발생하는 질문을 수집하여 사전에 답변해 주면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챗봇은 매우 유용합니다.
챗봇이 사용하는 동물이나 로봇의 이미지는 사람이 아닌 인공지능을 상대하기 때문에 번거로움 없이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거부감이 적습니다.
예의바르고 친절한 태도는 서비스 이용시 만족도를 높입니다.
또한 친숙한 메신저 인터페이스를 차용하면 누구나 쉽게 조작법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다.
챗봇을 사용하는 산업
챗봇을 사용하는 산업에는 제품 Q&A, 메시징, 예약 서비스, 약속 일정 등이 있습니다.
먼저 상품퀴즈 코너에서는 Kik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의류업체 H&M, 화장품업체 세포라, 기상캐스터 웨더채널 등 16개 기업이 퀵봇샵에 참여해 이용자의 질문에 자동으로 답해주는 챗봇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뉴스 공간에서 뉴스 미디어 사이트인 Quartz는 사용자와 장치가 대화할 수 있는 앱을 제공합니다.
인공 지능을 사용하여 사용자와 채팅할 수 있는 서비스가 이 앱에서 제공됩니다.
예약 서비스 영역에는 메신저인 “WeChat”이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위챗 서비스에서 챗봇은 영화 예매, 병원/호텔 예약, 실시간 교통정보 등을 대행한다.
챗봇의 미래 전망
과거의 챗봇은 단순한 패턴 인식 방식이었다면 인공지능 기술이 점차 발전함에 따라 미래의 챗봇은 계속 진화하여 실제 사람과 대화하는 느낌을 줄 것입니다.
이 때문에 일부 업체에서도 챗봇을 출시하고 있어 개인정보 오용 등 각종 부작용이 우려된다.
최근 사례로 ‘이루다’는 실제 사람과 같은 대화를 위해 실제 사람의 대화를 학습하는 인공지능 챗봇이다.
이 조작은 사용자의 개인 정보가 노출됨에 따라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유출했습니다.
따라서 챗봇 개발은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신중해야 합니다.
이것으로 챗봇이 무엇인지에 대한 기사를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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